퀵메뉴선택
지방이식 시술부위

지방이식 시술부위


시술부위별 지방이식
이마

이마

이마 도톰한 이마는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 얼굴을 갸름하게 축소시키는 효과가 있읍니다. 또한 서양인의 얼굴을 입체적이며 만들어 작아 보이게 하는 높은 코가 부자연스럽지 않은 이유는 융기된 이마와 깊은 눈과의 조화 때문입니다. 따라서 동양인에 있어서 이마는 낮은데 코만 높이는 것은 얼굴의 조화를 깨트리는 일이 되어 코를 높이기만 하는 융비술시 부적절한 코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관상학적으로 화생토(火生土) 라고 하여 이마가 코를 생한다고 하였으며 서양의 화장법에도 T zone 이라고 하여 이마와 코는 얼굴 윤곽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구조물 입니다. 따라서 꺼진 이마를 융기시키고 코와의 라인을 매끄럽게 연결시키는 T-zone 성형술을 하게 되면 광대도 들어가 보이고 얼굴이 입체적이 되어 더욱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마와 T-zone의 지방이식술은 인조 보형물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 간단한 방법을 원하시는 분, 또는 남성분들처럼 눈썹뼈가 나오고 그 위는 푹 들어간 모양의 불규칙을 교정하는데 선호되는 방법입니다.

코

동양인에서의 코 성형술 하면 코의 높이를 높이는 융비술(隆鼻術)이 대부분인데 이를 위해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의 인조 보형물을 많이 사용하여 왔습니다. 미세 지방 이식술이 개발된 이후 지방의 생착율이 높아지게 되어 코 성형술에도 적용이 되게 되었는데 이의 장점들을 살펴 보면, 우선 인조 보형물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이물질에 의한 부작용이 0% 이며 살을 째지 않고 주사로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술이 간단하여 환자의 부담이 덜하며 회복기간이 필요없어 바로 생활이 가능하며 그 모양이 티가 나지 않고 매우 자연스럽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코 수술은 하고 싶은데 부작용이 두렵거나 수술한 티가 너무 날까봐 수술을 망설였거나, 중년의 나이에 새삼스레 번잡한 수술을 받기에는 주저되신 다거나, 남성이라 보형물이 부담스러우실 경우 지방이식술이 적격이라 하겠습니다.
엉덩이

엉덩이

엉덩이 엉덩이가 퍼져서 끼는 옷을 입으면 납작히 눌리고, 살이 쳐저서 상대적으로 엉덩이가 커보이고 다리가 짧아 보이는 현상을 초래하는 엉덩이가 아닌, 곡선이 매끄러운 천도 복숭아같은 탱탱하게 유지된 볼륨감이 있는 엉덩이를 예쁜 엉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리가 짧고 엉덩이가 쳐진 비율이 많은 동양인에선 엉덩이 살을 빼려는 요구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얼마 전 할리우드의 여배우 제니퍼 로페즈가 엉덩이 성형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이후 우리나라에서도 탱탱하고 볼륨감있는 예쁜 엉덩이 만들기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선천적으로도 엉덩이가 빈약하여 힙 라인이 예쁘지 않은 젊은 여성이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과정으로 인하여 위쪽 엉덩이의 지방 부족으로 인하여 쳐지거나 늘어지게 되는 중년에 이르기까지 대상은 다양합니다. 엉덩이 확대를 위한 수술의 방법으로서는 실리콘등의 인조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자가지방 주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세 지방이식을 이용한 방법은 뱃살이나 허리살, 허벅지 부위에서 지방흡입하여 지방이 부족한 부분, 특히 윗쪽 엉덩이 주위에 주입함으로서 지방흡입술의 효과와 동시에 힙업 효과를 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수술법입니다.

볼

어린 아이의 얼굴에서 볼 수 있듯이 볼은 젊은 사람일수록 탄력이 있고 통통한 모습을 보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볼에 있던 지방이 빠지게 되면 풍선에 바람이 빠지는 것 같이 우굴쭈글하게 되면서 주름이 더욱 잡히게 됩니다. 또한 지구 중력의 영향으로 인하여 탄력이 없어진 피부와 살이 아래로 쳐지기 시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얼굴의 볼쪽은 관상학적으로 노복궁(奴僕宮) 혹은 부하궁(部下宮)이라고 하여 아랫사람을 거느릴수 있는 운수를 판단하는 자리이며 또한 하관이라 하여 인생에 말년 운 내지는 자손들의 복덕을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볼살이 빠지게 되면 나이보다 더 늙어보이고 초라해 보이는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러한 볼에 지방을 이식하여 통통하게 하여주면 주름진 피부도 펴지는 효과가 있어서 한층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하관이 넉넉해져 인상이 좋아지게 됩니다.
꺼진눈

꺼진눈

꺼진눈 관상학적으로도 눈두덩을 전택궁(田宅宮)이라고 하여 이곳이 두둑하지 않고 꺼지거나 한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집도 절도 없는 신세라고 하여 빈하고 늙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됩니다. 눈이 꺼지게 되는 이유는 유전적으로 가족들이 눈 주위에 살이 없어 빠지는 경우, 쌍꺼풀 수술을 하면서 지방을 뺐던 경우, 자연적인 노화로 인하여 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의 지방은 부위에 따라 그 특성이 다 다른데 예를 들면 얼굴이나 가슴의 지방은 나이가 들면서 빠지는 반면 복부나 허벅지는 칼로리의 저장소로 이용되어 지방의 침착이 일어나게 됩니다. 얼굴에서도 특히 눈 지방이 많이 빠지게 되는데 심하면 퀭한 눈을 만들기도 하며 이런 정도가 되면 눈을 뜨기에도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아침에 일어나 얼굴이 부어 있으면 조금 덜 하다가도 저녁이 되어 얼굴의 부기가 빠지면 눈을 뜨고 있기가 힘이 들 정도로 불편하게 되기도 합니다. 미세지방 이식술을 이용한 꺼진눈의 교정은 살을 전혀 째지 않고 주사기로만 하는 방법으로 회복기간이 전혀 필요치 않을 정도로 간단하며 쌍꺼풀 라인이 큰 경우에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