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메뉴선택
지방이식코성형

간단설명


박현성형외과 지방이식 코성형 특징
지방을 흡입하는 개념이 아닌 지방을 살려서 채취하여 살려서 이식함으로써, 생착된 지방세포는 영구적인 효과를 보도록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코를 성형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인조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과 자가 물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일반적인 코 성형은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인조 보형물을 이용하는 수술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읍니다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조물질에 의한 부작용이 두려워 코수술이 망설여 지는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자가 조직(꼬리뼈 부분의 진피지방이나 귀연골, 비중격연골등)을 사용한다고 하여도 칼로 째고 꼬매고 하는 수술이 아닌 주사로 간단하게 할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현재 이물질을 주사하여 코를 높이는 방법이 간혹 소개되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흡수가 되어 그 효과가 일시적이며, 혹, 영구적이라고 선전을 한다면 도리어 이물질이 영구적으로 코 속에 남아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영구적이므로 절대 자신의 몸안에 넣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럴 경우 수 십년이 지나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살과 유착이 되어 이를 제거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반면 지방주입을 이용한 코 성형은 자신의 지방세포를 이용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맞는 이세상의 유일할 물질이며 따라서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은 0% 입니다.

또한 자신의 세포이므로 살과 따로 노는 이물질과는 달리 주위조직과 잘 어울림으로 인해 수술후에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으며, 수술한 티가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코 수술은 하고 싶은데 부작용이 두렵거나 수술한 티가 너무 날까봐 수술을 망설였거나, 중년의 나이에 새삼스레 번잡한 수술을 받기에는 주저되신 다거나, 남성이라 보형물이 부담스러우실 경우 지방이식술이 적격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이 좋은 방법이 여태 왜 사용되지 않았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수가 있는데 이는 여러분이 예상하시다시피 지방을 코에 주입하고 나면 거의 대부분 흡수되어 버리고 말았기 때문입니다.
즉 예전의 수술 방법으로는 살아남은 지방세포가 거의 없어 죽은 지방세포를 주입하는 것과 다름없는 수술이었기 때문입니다.
살아서 생착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 흡수가 되어 버린것이지요.
저희 병원에서는 지방을 흡입하는 개념이 아닌 지방을 살려서 채취하여 살려서 이식함으로써, 생착된 지방세포는 영구적인 효과를 보도록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지방주입을 이용한 코 성형은 주사기로 주사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수술처럼 부위가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낮은 콧등과 코끝을 올릴 수도 있으며, 콧볼이 빈약할 경우에도 살집을 만들어 줄 수도 있고, 콧기둥이 들어간 경우에도 주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보형물로 수술하셨을 경우, 티가 많이 난다거나 할 때도 보완할 수 있으며 이물질의 부작용이 있을 경우에도 적용할 수 있는데 심할 경우에는 줄기 세포를 배양하여 주입해 주기도 합니다.
지방주입은 원칙적으로 현재 코 골격에 덧붙이는 개념이기 때문에 코끝 연골 수술이 필요할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지방주입과 연골 성형술을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은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로 하게 되며, 주사바늘로 지방을 채취한 다음 정제하여 주사바늘로 주입하여 주면되는데 수술 후에는 코에 주입한 국소마취액으로 인한 부기와 지방주입으로 인한 부기가 더해져 실제 보다 더 높아 보이게 되나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은 없는 정도 입니다.
부기가 가라앉은 후에 좀 더 높이길 원하실 경우 간단하게 국소 마취로 리터치 하여 드리며 리터치 비용은 무료입니다.